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10.21 최근 근황
    일상 2022. 10. 21. 19:00
    반응형

    최근 근황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 쓰는 게 거의 두 달 만이네요... 최근 두 달 동안 저는 굉장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복귀 겸 해서, 이 두 달 동안 있었던 일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첫 회사 취업

    제가 취업을 하여 초기 스타트업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에 첫 회사이기 때문에 배울 것도, 익숙해져야 할 것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제가 학교에서 배우거나 사용하지 않던 툴들, 개발 방식, 개발 프레임워크 등등을 모두 배우고 익숙해져야 해서 굉장히 정신없는 나날을 보냈습니다.
    이렇게 회사에서 일하게 되니 제가 그동안 얼마나 부족한 신입 개발자였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회사 적응과 학교와의 차이점

    회사에는 당연히 저보다 개발에 대한 지식이 많은 개발자 분들이 많았고, 이런 개발자 분들의 도움 덕분에 제가 회사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첫 출근 날부터 이것 저것 업무를 배정받아서 인수인계받았는데, 제 친구들은 회사에서 업무에 투입되진 않고 공부를 먼저 시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 부분이 부럽기도 했지만, 저는 프로젝트에 부딪히며 빠르게 성장하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프로젝트를 하며 배우는 게 굉장히 많다는 생각에 부럽다는 생각이 잠겨 사라졌습니다.
    실제로 8월의 저와 지금 이 글을 적고 있는 저는 개발 지식이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스로 학교에서 회사처럼 프로젝트를 하며 성장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 회사의 프로젝트는 제가 학교에서 겪은 프로젝트와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학교에서 제가 한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겉핥기라고 느껴질 정도로 실제 프로젝트는 꼼꼼했고, 역할과 절차가 나뉘어 있었습니다.

    역시 회사를 다니니 굉장히 다양한 개발자분들을 만나며 많이 배울 수 있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

    새로 배우고 있는 기술

    회사에서 현재 제가 맡고 있는 부분은 프런트엔드 유지보수 및 개발과, 백엔드 개발입니다.

    프론트엔드

    프런트엔드 개발을 하기 위한 react와 redux 등을 다시 복습하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기술 목록

    • React
    • Redux

    백엔드

    백엔드 개발을 하기 위한 java와 spring 등은 여전히 배우고 있습니다.
    또 저희 회사의 백엔드가 대부분 python의 fastApi로 동작함에 따라 python과 fastApi도 차차 배우고 있습니다.

    백엔드 기술 목록

    • Spring Boot(Java)
    • FastApi(Python)

    데이터베이스

    저희 회사는 데이터베이스를 MySql과 PostgreSq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PostgreSql에 더 집중하여 배우고 있습니다.
    근데 전반적인 sql실력이 부족하다 느껴져 sql도 다시 배울 예정입니다.

    데이터베이스 기술 목록

    • MySql
    • PostgreSql
    • DBeaber

    AWS(Amazon Web Service)

    학교에서는 AWS를 한 번도 사용해 보거나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회사에 오니 AWS의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이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수여서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AWS기술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배우고 있는 AWS 서비스 목록

    • EC2
    • ECR(Elastic Container Registry)
    • App Runner
    • S3
    • CloudFront
    • Lightsail
    • RDS
    • CloudWatch
    • Route 53

    Git과 Github

    개발한 내용을 올릴 때 형상관리 도구를 회사에서 Git을 사용하기 때문에 Git을 배웠습니다.

    회사에서 Github를 사용하기 때문에 Github의 기능을 많이 배웠습니다.

    기술 목록

    • Github Action
    • Git Flow
    • Github issue
    • PR(Pull Request)
    • Git
    • pre-commit(code style)

    문서 작성 도구

    회사에서 notion을 사용 중입니다.

    회사를 다니며...

    회사를 다니면서 제가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배우면 배울수록 더 배울게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배우고 기록을 안 하면 잊었을 때 다시 배우기 쉽지 않아서 다시 블로그를 적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다시 블로그를 적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조만간은 지금까지 배운 것들을 복습하며 글을 적을 것 같습니다. 배운 거 복습하는 글을 다 적고 나면 또 배우고 있는 걸 다시 적게 되겠죠...


    다시 한번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찍은 전경입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상반기 회고. 근데 2022년 하반기를 곁들인..  (2) 2023.07.04
    개발 블로그 개설기  (2) 2022.04.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