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발 블로그 개설기
    일상 2022. 4. 5. 18:32
    반응형

    언젠가 개발 블로그를 개설하여 다른 개발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드디어 개발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제가 개발 블로그를 개설하기까지의 고민 과정입니다!

    개발 블로그를 어디에 개설할지...

    일단 블로그를 개설한다는 생각을 하고, 어디에 개설해야 할지 고민하였습니다.

    후보로는 Velog, Tistory, 네이버 블로그, github.io 가 있었습니다.

     

    저는 딱 한 번에 고르기 어려워서 이 플랫폼들의 장단점을 생각해보았습니다.

    Velog

    장점: 개설이 쉽고 간단함, 깔끔함, 마크다운으로 글 작성 가능

    단점: 개인적으로 커스텀할 수 없음, 통계 보기가 어려움

    Tistory

    장점: 개인적인 커스텀이 쉬움, 자료가 많음, 여러 플러그인이 많음, 통계보기가 쉬움, 마크다운으로 글 작성 가능

    단점: 커스텀할게 많아도 너무 많음, 개설을 하고서 세팅하기까지의 과정이 생각보다 어려움

    네이버 블로그

    장점: 개설이 쉽고 간단함,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됨

    단점: 구글에 노출이 잘 안 됨, 커스텀할 게 없음, 깔끔하지 않음, 코드 블록 기능이 빈약함

    github.io

    장점: 모든게 커스텀임, 내가 원하는 대로 다 바꾸고 꾸밀 수 있음

    단점: 글이 많아지면 글 관리가 어려움, 다른 블로그 사이트에 있는 기본적인 통계 기능이 없음, 모든 게 커스텀임, 내가 모든 걸 관리해야 함

     

    최종 결정

    저는 결국 Tistory로 블로그를 개설하기로 마음을 먹고 블로그 세팅을 하고 이 글을 적습니다.

     

    결정 이유

    Velog는 통계를 보기 어렵다는 점이 저에게는 큰 단점으로 다가왔고,

    네이버 블로그는 깔끔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최종 후보로 Tistory와 github.io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github.io는 제가 모든 걸 관리해야한다는 단점때문에 모든걸 관리하는 데에 제 시간을 너무 많이 뺏길까 봐 Tistory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제가 배운 것과 알게 된 것들을 이 블로그에 올릴 예정입니다!

    같이 성장해나가는 기록을 남기겠습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상반기 회고. 근데 2022년 하반기를 곁들인..  (2) 2023.07.04
    2022.10.21 최근 근황  (2) 2022.10.21

    댓글

Designed by Tistory.